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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신고서 확정서 발급, 조회, 출력 방법 - 홈텍스
draone
2021. 9. 15.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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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신고서(확정신고서) 발급
부가가치세란?
재화나 용역에 생성되는 부가가치(마진)에 대해 부과하는
조세로 간접세의 일종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상품 최종가격의 10%가 부가가치세입니다.
영리목적의 유무에 관계없이 사업상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신고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부가가차세 확정신고서란?
부가가치세를 신고하고 납부를 완료한 신고서를 말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는 대출 및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로
소상공인의 버팀목자금이라 정부 지원금등 신청하거나
필요에 따라 관공서 제출시에 매출 정보를 확인하기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기간은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의 신고기간은 년에 2회이며
법인사업자의 신고기간은 예정신고를 포함하여 년 4회입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조회/발급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상단 조회/발급 메뉴에서 전자신고결과조회 로 들어갑니다.
전자신고 내역조회에서 세목을 부가가치세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고자하는 신고일자를 선택하고 조회합니다.
접수번호 클릭하면 신고한 부가가치세 확정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고서 목록에서 첫번째 항목
일반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출력문에 확정에 체크되어있으신게 확인되실겁니다..^^
이것이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 입니다.
주로 첫 페이지만 출력해서 증빙서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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