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 연금 통합 내 연금 수령액 모두 조회

by draone 2023. 2. 3.
728x90
반응형

 

개인 연금 수령액 조회

 

현재 가입된 국민연금과

보험사 또는 증권사를 통해 가입한

모든 연금을 조회하고 내가 노후에 

연금을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사이트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100lifeplan.fss.or.kr/main/main.do

 

메인 |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안전한 연금포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뒤 서비스가 종료됩니다.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로그인 연장 닫기

100lifeplan.fss.or.kr

네이버에서 "개인연금 조회" 로 검색해서

통합연금포탈 사이트로 접근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안되있다면 가입하시고

로그인하시기바랍니다.

 

가입된 정보를 기반으로 연금조회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3가지로

휴대폰 인증, 아이디, 공동인증서 로그인 가능합니다.

로그인후 상단 메뉴에서 

내 연금조회를 선택합니다.

 

연금조회는 가입후 3일정도 지난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후에는 바로 조회되지 않으니 

미리 가입하시기바랍니다. ^^ㅋ

반응형

내 가입한 모든 연금이 조회되서

관련된 모든 항목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국민이 내고 있는 국민연금

개인 소득에 따라 납입하는 연금이 다를테니

수령액도 개인마다 차이가 클수 있습니다.

 

퇴직연금은 직장인 또는 사업운영시

선택적으로 가입하신 분들만 납입하는 연금입니다.

 

퇴직연금도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연금은 보험사 또는 증권사를 통해

개인적으로 가입한 연금 보험입니다. ^^

 

보험으로 가입한 모든 연금내역이 조회됩니다.

저는 보험사 통해서 3개나 가입이되어있네요~ㅋ

예시 연금액 탭을 클릭하면

향후 연금 수령기간이 도래했을때 

내가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 합계 부분이 실제 나이에 받게되는 연금 수령액입니다.

천원단위로 금액이 표기되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저는 만 45세부터 연금 받는걸로 계약되있는데

여기서는 55세부터 680,000원을

1년에 걸처 연금을 받는걸로 나오네요~ㅎ

 

680,000원 ÷ 12개월 = 56,666원

 

저는 매달 56,666원

연금 수령액이 되겠네요~ㅎ

 

내가 얼마나 연금 받게되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연금 수령액을 사전에 확인해보시고

노후를 준비해 보시기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